본문 바로가기
카테고리 없음

지금까지 독학하면서.. 느꼈던 것들..

by 경험을 기록하다. 2025. 2. 11.

독학하면 좋은 점

누구의 도움 없이 취업 준비하다.

우선 학원의 도움을 받을 수 있었지만 국비지원으로 한 번 경험하고 친구 또는 주변 사람들의 이야기를 듣고 보니 대다수의 학원에서는 입문하는 내용만 알려주는 곳이 많았다고 한다. 더 이상 학원을 다니지 않고 독학을 결심하였다.


독학은 실력과 문제 해결 높이다.

문제가 발생하면 이를 해결하기 위해 무엇인지 해야한다. 실력은 쌓일 수 밖에 없다. 하지만 매우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. 혼자서 깨닫고 학습하고 반복 연습하다 결국 굳은 실력이 쌓인다.


문제 해결하는 과정에서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다.

앞서 매우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고 언급하였다. 여러 방면의 문제 해결하면서 나아가니까 넓은 시야를 가질 수 있다. 이 또한 매우 많은 시간이 필요하다.


혼자하면 길 잃은 어린 양이다.

제목 그대로 혼자하면 맨땅에 헤딩하면서 공백 기간이 늘어지고 어두운 터널에 있는 느낌이다. 누군가 이 어두운 터널 속에서 꺼내주면 좋을텐데 그러기에는 많은 제약이 있다.


아르바이트와 집안일 병행하면서 취업 준비는 혹독하다.

어려운 환경에서 아르바이트와 집안일을 하면서 취업 준비를 병행하고 있다. 자칫하다 시간을 지체하는 일이 많다. 시간을 잘 활용해야 한다. 더군다나 시간은 한정되어 있다. 아르바이트, 집안일, 취업 준비 이 3가지를 철저히 시간 관리를 하면서 어떻게 더 효율적으로 할까? 고민해야 한다. 이를 경험하고 프로젝트 구현, 포트폴리오 등을 시간 관리를 철저히 하고 있다.